플래닛월드투어, ‘사경득답-문자 세상을 담다! 천자심행! 테마여행’ 출시

강화도 천년고찰 주련 속 이야기를 찾아가는 테마 여행

2022-12-05 17:10 출처: 플래닛월드투어

플래닛월드투어가 ‘사경득답-문자 세상을 담다! 천자심행! 테마여행’을 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5일 -- 플래닛월드투어(대표 한재철)이 강화도 천년고찰과 강화성공회성당 주련 속 이야기를 찾아가는 ‘문자 세상을 담다! 천자심행!’ 테마여행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이번 여행 프로그램은 인류 역사를 기록해온 문자 중 한반도,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문화권이 문자로 사용한 한자의 이야기를 찾아가는 여행이다.

강화도 마니산 자락에 자리한 정수사, 정족산성에 둘러싸인 전등사와 성공회성당에 걸린 주련을 통해 옛사람들이 후손들에게 전달하려는 이야기와 갑골문자에서 발달한 한자의 다양한 서체를 연구 120여 가지 천자문을 완성한 심은(沁隱) 전정우(全正雨) 선생의 천자문서예관에서 서예 작품을 감상하고, 한자 연구와 관련한 한자 이야기 강의를 듣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천자문(千字文)은 천지현황(天地玄黃)으로 시작해 언재호야(焉哉乎也)로 끝나는 6세기 초반 중국 양나라 주흥사가 지은 우주와 자연 현상은 물론, 도덕, 규범 등을 담은 1구 4자 사언고시 250구 모두 다른 한자 1000자로 돼 있다.

심(沁)은 강화도의 옛 지명 이름으로 강화도조약의 전권대사 신헌(申櫶)이 임명부터 조약의 체결까지 시말을 기록한 심행일기(沁行日記)속의 심이 바로 강화도를 말한다.

구글스토어에서 위치 기반 여행 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관광지 사진과 관광 코스 지도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 플래닛월드투어 상품 정보

· 상품명: 문자 세상을 담다! 천자심행!
· 행사일: 2023년 1월부터 매달 1회
· 여행 경비: 4만5000원(전용 차량, 전등사 입장료, 여행자 보험)
· 참고: 20명 이상 행사(10인 이상 학교, 학원, 기업 연수단, 친목 모임 단독 행사, 영어 관광 통역 안내사 진행, 외국인 참가 가능)

플래닛월드투어 개요

플래닛월드투어는 전 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 여행 서비스 네트워크다. 현지에 있는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여행 정보와 여행 상품을 통해 쇼핑, 옵션 등 패키지 단체관광에서 오는 불편 없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