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메타버스 통합 플랫폼 ‘맥스버스’ 오픈 베타 공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위한 통합 플랫폼 무료 제공

2022-11-29 14:00 출처: 맥스트 (코스닥 377030)

맥스버스(MAXVERSE) 오픈 베타 공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9일 --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377030)가 11월 29일 XR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합 플랫폼 ‘맥스버스(MAXVERSE)’의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한다. 이에 맥스버스를 활용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만들고, 이렇게 만들어진 메타버스 공간은 현실 세계와도 연결할 수 있게 된다.

맥스버스는 8월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콘소시엄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성공적인 사전 점검을 마쳤다. 이번 오픈 베타에서 △메타버스 공간맵 구축 도구 △공간맵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도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타버스 공간맵 구축 도구에서는 공간맵 CMS, 공간맵 저작 도구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공간맵 CMS를 통해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으로 3차원 공간맵을 생성·관리하고 POI를 등록·수정할 수 있다. 공간맵 저작 도구를 이용해 중력 방향 정렬 및 스케일 조정 등의 과정을 거쳐 메타버스 공간맵을 생성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맵 구축 도구는 맥스트의 3D Reconstruction 기술과 VPS (Visual Positioning Service)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 맥스버스는 현재 북촌한옥마을, 독립기념관, 종로 일대(약 150만㎡)의 메타버스 공간맵을 제공하고 있다. 이후에는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공간맵 구축 도구를 이용해 생성하는 다양한 지역의 메타버스 공간맵들도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세계로 확장하는데 주요 기반이 될 전망이다.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도구와 다양한 API(오픈 베타 기간에는 VR API, AR API, 내비게이션 API, POI API 제공)를 제공한다. 특히 유니티 플러그인 방식의 콘텐츠 저작 도구는 XR 시뮬레이션 기능이 포함, 직접 현장에 나가지 않고서도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하나의 콘텐츠 개발로 AR 앱과 VR 웹을 동시에 개발할 수도 있어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맥스트 담당자는 “맥스버스의 대부분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023년 3월 통합 계정 로그인 시스템(SSO), 아바타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API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라며 “맥스버스(MAXVERSE)란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시대에 모두가 쉽게 일상을 현실 기반 메타버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맥스버스 오픈 베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MAXVERSE 개발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스트 개요

맥스트(Maxst)는 최고라는 ‘Max’에 최상급 표현 ‘~st’를 붙여 “증강현실 분야에서 최고의 회사가 되자”는 목표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다.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증강현실 엔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스노우 등이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뿐만이 아니라 교육훈련, 제조 분야에서도 다양한 증강현실 솔루션을 적용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