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미협 주최·국제문화클럽 주관, 광복 77주년 기념 ‘학생우표대전·예술대전’ 개최

일반 작가 우표전, 일반인 태극기 그리기 체험도

2022-07-06 17:40 출처: 국제문화클럽

대한미협 제17회 학생우표대전·예술대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6일 -- 광복 77주년을 맞아 사단법인 대한민국한가족미술협회가 주최하고, 국제문화클럽이 주관하는 학생 우표대전과 예술대전이 열린다.

선열의 피와 땀으로 이뤄낸 광복 77주년을 기념하며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 한반도 평화와 통일, 대한민국의 번영과 발전을 학생 우표대전과 작가 우표대전을 통해 기념한다.

학생 우표대전은 학생들에게 문화와 체험을 통해 일제 36년의 억압에서 독립 정신을 일깨워 주기 위해 진행된다. 작품 주제는 △광복 77주년의 새로운 도약과 번영 △평화로운 통일 기원 △나라 사랑 등이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작품을 우표로 제작·전시하게 된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대상·최우수상 등을 수여한다.

또 광복 77주년을 기념해 전시회에 참여하는 모든 일반인과 학생에게 태극기를 그려보는 체험도 진행된다.

일반 작가 작품 및 우표 전도 3호 이내 작품을 출품할 때 우표로 제작과 액자화해 전시한다. 작가 부스전은 20여명의 작가가 10호 크기 8점을 전시하고, 부스 1곳에는 8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일반 작가 작품도 우수 작품을 선정해 분야별 대상 및 특별상을 시상한다.

작가 부스 개인전은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리며, 작가 작품 및 우표전은 8월 3일부터 9일, 학생 우표대전은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 2층에서 열린다.

국제문화클럽 개요

국제문화클럽은 문화를 통한 사회 봉사활동, 문화계, 재계 인사 간 교류 활동 및 새로운 문화 활동을 국내외에서 펼치기 위한 문화 모임이다. 설립 취지를 추진하기 위해 △석학 초청·토론을 통한 최고 수준의 교육 활동 △회원 간 자발적 세미나 및 공동 스터디 △국내외 문화 탐방 △문화유산 보호 활동 △21세기를 이끄는 새로운 문화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